1. [단타트레이딩]
주도주 없을 때는 쉬는것도 실력이다.
단타는 자금 비중 관리가 중요하다.
하락추세 때는 비중을 적게(손익비)
수익은 극대화 손실을 짧게 (손절)
=> 확률 높은 자리에만 매매 한다.
단타는 주식 보유 자체가 리스크가 된다(주식 미보유 상태가 기본이다)
수익을 키우는 것 보다 손실을 줄이는 것이 총수익이 크다
단타 매매는 1종목으로만 매매 집중한다.(2개이상의 종목은 금지)
잃지 않은게 더욱 집중하자.( 목적별로 계좌를 둘것)
2. [조건검색 조건 ]
=> 철저하게 물량이 초기에 장악된 종목중 최소 2개월이상 급등하지 않았지만 5일선과 20일 세력선을 이용해 주가 관리를 하는 종목이 있다면 그 종목을 모니터링 하던중 돌발적인 발생(상황)하여 단기 급락을하고 그 급락이 20일선을 거래량 없이 노크 한다면 과감하게 베팅을 하여 꺽일 때까지 홀딩하면 엄청난 고수익을 거둘 수 있다.
=> 기관이나 외인이 집중적으로 사들이는 종목군들만 관종에 편입 시킨후
최소한 2개월 이상 5일선과 20일선 깨지 않은체 움직임을 주목하라.
3. [이동평균선]
대량거래를 일으키며 강력한 돈 빨의 힘이 개입된 강한 상한가나 선도 대장주를 공략해야 안전하게 큰 수익을 거둘 수 있다.
※단기투자를 하려는 투자자는 이런 테마나 패턴의 중심에 서있는 종목을 매매하는 것이 가장 최단기에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인 것이다.
즉) 시장에서 초기에 일부 선도 세력들의 심리를 응집 시키는 소 테마주의 매수는 일반 투자자에게 엄청난 수익을 보장한다.
첫 상한가 가는 날( 첫 장대양봉 힘 안에서 불할 매수 전략) 그때 같이 그 힘에 편승을 해야 바닥권에서 최적의 안전한 고수익을 거둘 수 있다.(핵심은 상한가가는 종목이나 급등종목의 특징과 특성, 명확하게 분석하는 습관)
급등과정에서 나타나는 배꼽T시그널은 전문 타짜들을 유혹하는 강력한 미끼이다.
따라서 동시호가 때 점으로 상한가를 간 종목이 흔들릴대 무조건 시장가로 매수 주문을 넣어 물량을 확보해야 한다.
이때 거래량은 앞전 거래량의 최대70%가 절대 넘지 말아야 하며 거래량은 적을 수록 신뢰성이 높은 급등주가 된다.
※차트가 질서 정연하게 완성되고, 완만하게 상승각도를 높여가는 주식이 상한가를 간다면 이는 전형적인 세력성 상한가의 특징 중 하나이다.
4. [240일선]
개별종목이 240일 이동평균선을 탈환했다는 것은 우리가 모르는 숨겨진 강력한 재료가 존재하거나 은밀한 매집자가 매집을 마무리 하고 드디어 주가를 상승시키려 한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240일 이동평균선 또는 240주 이동평균선이 된다는 사실 기억하라.
240주 이동평균선에 접근하는 주식은 그동안 하락 공포감 확대하기 보다는 곧 도래할 강력한 상승에 염두에 두고 대응 해야 하며 ※일시적 240주 이탈환 주가가 재차 240주 탈환할 경우★ 강력한 매수로 대응해야 한다.
=> 바닥권에서 240일선 돌파하는 강세가 나탄나게 되면 매도물량과 에너지 소진에 의해 일시적인 하락이 나타난다.
따라서 240일선 돌파 종목은 최대한 240일선에 근접할 때를 기다려서 매수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시그널]
특별 재료나, 모멘텀 수반한 채 장대양봉으로 240강력 제압한 혹은 240일 혹은 240주 이동평균선에서 꼬리를 달고 올라가는 종목 바로 하늘이 허락한 종목이다.
240일선이 지지되는 종목을 주목하라!
= 하늘이 허락한 매수, 매도 급소자리 240일선 240주 이동평균선 =
※※고점에서의 240일선이 아니라 저점에서의 240일선 근처에서 힘과 에너지를 모으는 과정이 필요하다.
세력들이 240일선 위에서 물량을 은밀히 매집을 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아무리 유혹이 있다 하더라도 일단 240일선을 강하게 장악하는 장대양봉이 출현하기 전에는 들어가지 않는다는 전략하에 말이다.
< 240일선 근처에서 무턱대고 매수를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자리 근처에서 충분한 힘과 에너지를 모은 종목이 어느날 재료나 모멘텀을 수반하고 강력한 장대양봉으로 거래량 세우면서 240일선을 장악하는 힘이 개입되면 그 재료와 모멘텀 그리고 세력의 힘을 보고서 매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