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치창조/주식 투자 및 거래

주식투자 사지 말아야 할 타이밍

반응형

주식투자 최적의 타이밍을 잡는법을 읽고서

스트레스 없이 주식매수 결정하기

주식이 1단계 바닥세에서 2단계로 진입하는 과정을 찬찬히 살펴보자. 

그래야 언제 주식을 매수해야 할지 분명히 보이기 때문이다.

주식이 지지선과 저항선 사이에서 어떻게 움지이는지 주목하라.  움직임은 모두 30주간의 ma근처에서 일어나는데, 30주간의 MA가 급락을 멈추고 평평해지기 시작하는 시점을 주시하라.  이때 주식이 저항선인 12를 돌파한다면 주식을 매수하기에 완벽한 시점이 될 것이다.

  스트레스 받지 않고 이익을 많이 낼 수 있는 편안한 길이 있다.  '스트레스 받지 않고 편안한 상태로 주식 투자를 하는 것이 뭐 그리 대수냐'고, '돈을 벌려면 스트레스 받는 것쯤이야 당연하지 않으냐'고 반문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결코 그렇지 않다. 

시장이 제일 잘 나갈 때도 스트레스가 많기 때문에 투자자는 평온한 마음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사지 말아야 할 타이밍

가장 중요한 주제, 즉 '어떤 주식을 매수해야 하는지, 논하기 전에 먼저 '어떤 주식을 매수해서는 안 되는지, 부터 확실하게 말해두고 싶다. 

  아마추어 분석, 심지어 전문가도 흔히 저지르는 실수는 어떤 주식이 돌파 조짐을 보이기만 하면 주가가 30주간의 MA아래에 있는 데도 주식을 사들이는 것이다.  주가가 30주간의 MA 아래에 있다는 것은 아직 안전한 성장세에 들어가지 못했다는 말이다.  이런 주식은 매입해서는 안 된다.  이런 주식을 매입하면 보통 몇 주 동안은 잠시 주가가 오를지 모르나 곧 약세를 보이고 만다.  만일 운이 좋은 경우라면 MA가 평평해지면서 기초(베이스)를 형성하겠지만, 운이 나쁜 경우에는 트레이딩 범위까지 내려갔다가 본격적으로 내리막길로 곤두박질하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