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설명
요즘 모든 사람들이 우리의 온라인 생활을 바꿀 다음 큰 것으로 "메타버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은 "메타버스"에 대한 해석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즉, 메타버스가 있는 경우입니다.
"메타버스"라는 용어는 1992년에 출판된 닐 스티븐슨(Neal Stephenson)의 상징적인 사이버펑크 소설 스노우 크래시(Snow Crash)에서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메타버스는 무엇입니까? 메타버스(Stephenson의 소설에서 항상 대문자로 표시됨)는 "전 세계 광섬유 네트워크를 통해 대중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지고" 소설에서 가상현실 고글에 투영되는 공유된 "상상의 영역"으로 묘사됩니다. 따라서 이 표현은 가상현실(VR)이나 증강현실(AR)로 강화된 디지털 환경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용어에서 메타는 "저편"을 의미하고 운문은 "우주"를 나타냅니다. 또한 일부 사람들은 플레이어가 돌아다니고 다른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지칭하기 위해 메타버스라는 용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개발자가 건물, 공원, 표지판 및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것들을 지을 수 있는 세상입니다. 여기에는 광대한 호버링 오버헤드 조명 쇼와 주목할만한 이웃(3차원 시공간의 규칙이 무시되는 곳, 사람들이 사냥을 하고 서로를 죽일 수 있는 자유 전투 구역)이 포함됩니다.
COVID-19 전염병은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에 불을 붙였습니다. 더 많은 개인이 온라인으로 일하고 학교에 가면서 온라인 접촉을 보다 생생하게 만드는 기술에 대한 욕구가 높아졌습니다.
Mark Zuckerberg는 2021년 7월 회사가 사회적 존재감, 사무 및 엔터테인먼트를 포함하는 보다 맥시멀리스트 버전의 Facebook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Facebook은 2021년 10월 28일에 이름을 Meta로 변경하여 메타버스로 알려진 가상 환경을 만들겠다는 보다 중요한 약속을 반영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메타버스 코인, 토큰 및 지갑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메타버스 스타트업, 암호화폐 메타버스 프로젝트 및 메타버스 작동 방식에 대해 논의합니다.
메타버스의 핵심 속성
메타버스에 대한 가장 인기 있는 아이디어는 SF에서 나옵니다. 메타버스는 이러한 맥락에서 일종의 디지털 "재킹된" 인터넷으로 자주 묘사됩니다. 실제 현실의 표현이지만 가상(주로 테마파크와 같은) 세계에 기반을 둔 것입니다. 따라서 메타버스의 핵심 속성은 다음과 같이 식별할 수 있습니다.
- 동시성 및 라이브: 사전 예약 및 자체 포함 이벤트가 발생하는 동안 Metaverse는 "실제 생활"에서와 마찬가지로 모든 사람을 위해 실시간으로 지속적으로 존재하는 생생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 지속적: "재설정", "일시 중지" 또는 "종료"되지 않으며 끝없이 계속됩니다.
- 개별적으로 동시에 사용 가능: 모든 사람이 메타버스의 일부가 될 수 있으며 특정 이벤트/장소/활동에 동시에 그리고 메타버스의 대행사와 함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완전히 기능하는 경제: 개인과 기업은 다른 사람들이 인정하는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노력을 창출, 소유, 투자, 판매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 경험: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 사설 및 공용 네트워크/경험, 개방형 플랫폼과 폐쇄형 플랫폼 모두에 걸쳐 있어야 합니다.
- 다양한 기여자: 많은 기여자가 개발하고 운영하는 콘텐츠와 경험으로 채워져야 합니다. 그중 일부는 자영업자이고 다른 일부는 비공식적으로 조직되거나 상업적인 사업체입니다.
- 전례 없는 상호 운용성 제공: Rocket League(또는 Porsche 웹 사이트)용으로 개발된 자동차를 Roblox에서 작업하기 위해 이동할 수 있는 각 경험 간에 놀라운 데이터, 디지털 항목/자산, 콘텐츠 및 기타 상호 운용성을 제공해야 합니다. 오늘날의 디지털 세계는 마치 쇼핑몰처럼 운영되며, 각 매장에는 자체 화폐, 고유한 ID 카드, 신발이나 칼로리와 같은 항목에 대한 독점 측정 단위, 다양한 복장 규정 등이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아닌 것
위의 비교는 메타버스의 일부일 가능성이 높지만 메타버스 자체는 아닙니다.
수십 년 동안 인공 지능(AI) 기반 캐릭터와 실시간으로 "실제" 인간으로 채워진 가상 세계와 게임이 존재했습니다. 따라서 "가상 세계"는 "메타" 세계가 아니라 특정 목표(게임)를 위해 만들어진 가상의 합성 세계입니다.
마찬가지로 Second Life와 같은 디지털 콘텐츠 경험은 종종 "프로토 메타버스"라고 합니다.
그러나 디지털 아바타로 인간을 표현하는 것과 같은 가상 세계의 다양한 측면, 게임과 같은 목표 또는 기술 시스템의 부족 및 가상 행아웃이 지속되며 거의 동시 콘텐츠 업데이트를 제공하더라도 메타버스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상공간"은 메타버스가 아닙니다.
가상현실(VR)은 가상의 세계나 공간을 경험하는 방법이다. 디지털 세계에서의 존재감은 메타버스를 구성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또한 메타버스는 게임과 같은 목표, 게임 기능 및 게임화를 사용할 수 있지만 그 자체로 게임이 아니며 특정 목표에 초점을 맞추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상현실"도 "게임"도 아닙니다.
메타버스는 디즈니랜드처럼 중앙에서 프로그래밍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상 테마파크"가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메타버스는 "새로운 앱 스토어"가 아닙니다. 대신 현대 인터넷/모바일 패러다임, 디자인 및 우선순위와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메타버스는 크게 두 종류의 플랫폼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대체불가능한 토큰(NFT)과 암호화폐를 활용하여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스타트업을 만드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Decentraland 및 The Sandbox 플랫폼에서 가상 토지를 구매하고 자신만의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그룹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사업이나 즐거움을 위해 만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설명하기 위해 메타버스를 사용합니다. Facebook Inc. 메타버스 제품 팀 구성을 발표했습니다.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에서 가상 자산을 구매하거나 거래하는 사람들은 무료 계정을 제공하는 많은 메타버스 서비스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를 사용해야 합니다. Decentraland의 MANA 및 The Sandbox의 SAND와 같은 여러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에서는 가상 자산을 구매하고 판매하기 위해 Ethereum 기반 암호화 토큰이 필요합니다.
사용자는 NFT 작품을 거래하거나 Decentraland에서 가상 쇼 또는 콘서트 입장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가치가 크게 증가한 토지를 거래하여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다른 사용자에게 자신의 게임에 대한 액세스 비용을 청구하여 Roblox에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에서 무엇을 할 수 있나?
가상 여행을 하고, 디지털 옷을 사고, 암호화폐 메타버스 프로젝트에서 가상 콘서트에 갈 수 있습니다. COVID-19 대유행 속에서 메타버스는 재택근무의 판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Facebook의 무료 오픈 베타인 Horizon Workrooms는 이제 Quest 2가 지원되는 지역의 Oculus Quest 2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Workrooms는 귀하와 귀하의 동료가 어느 위치에서나 보다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가상 회의 공간입니다. VR에서 아바타로 회의에 참여하거나 노트북이나 PC에서 가상 회의실로 화상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상당한 크기의 가상 화이트보드를 사용하여 아이디어에 대해 협업하거나, 컴퓨터와 키보드를 VR로 가져와 다른 사람과 협업하거나, 직접 대면하는 것처럼 표현적인 토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 회사는 아직 다양한 웹 채널을 연결하는 방법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를 작동시키려면 경쟁 기술 플랫폼이 Facebook 메타버스, Microsoft 메타버스 또는 다른 메타버스 간 전환을 피하기 위해 일련의 표준에 동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