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설명
메타버스는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암호 화폐 등 다양한 기술을 통합하여 사용자가(VR을 통해) 상상 속으로 뛰어들거나 몰입형 경험을 가져올 수 있는 가상 세계입니다. 그들의 세계 (AR을 통해). Decentraland와 같은 가상 세계와 The Sandbox와 같은 디지털 게임 플랫폼과 같은 메타버스는 이미 많이 있습니다.
고객은 VR 헤드셋과 같은 가상현실 액세서리를 통해 메타버스에 진입하여 디지털 현실과 물리적 현실 사이의 분명한 구분을 닫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상 현실 세계에서 (물리적) 집을 떠나지 않고도 게임을 하고, 병원에 가고, 일하러 가고, 콘서트를 보고, 식료품점을 둘러보는 등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VR 외에도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 간의 관계를 개선하려면 긍정적인 수준의 기계 지능이 필요하며, 이것이 일부 메타버스 경험에 인공 지능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예를 들어, AI는 기계와 로봇이 사용자가 말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자연어 처리(즉, 인간 언어의 자동 계산 처리)를 도울 수 있습니다.
증강 현실 기술을 사용하여 실제 환경에 가상 아이템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시각, 청각, 촉각 및 움직임은 모두 뇌의 경기장에 대한 단일 개념적 그림을 제공하는 감각 표식입니다. 이는 가상 구성 요소가 사용자 환경에서 지리적으로나 시간적으로 강력하게 인식되는 한 AR을 사용하여 시각적 일관성이 거의 없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여러 기업이 메타버스의 다양한 측면에 노력해 왔지만 Facebook(현재 Meta) 및 Microsoft와 같은 인터넷 기반 기업이 주도권을 잡았습니다. 그런데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Jeffries(투자 은행)는 메타버스에 대한 투자가 초기 인터넷에 대한 투자와 비슷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또한 Grayscale investments에 따르면 메타버스의 가능성은 게임을 훨씬 뛰어넘습니다. 하드웨어, 소셜 커머스, 디지털 이벤트, 광고 및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을 아우르는 수조 달러의 수익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Meta CEO Mark Zuckerberg는 디지털 미래의 개념이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믿기 때문에 Facebook의 이름을 Meta로 변경하여 회사의 브랜드를 변경했습니다. 또한 Facebook 메타버스는 증강 현실이 있는 스마트 안경, 가상현실 헤드셋, 제한된 데스크톱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액세스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글은 마이크로소프트에 메타버스가 있는지, 페이스북의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둘을 비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브랜드는 어떻게 메타버스 세계에 진입할 수 있습니까?
메타버스의 몰입형 환경은 단순히 소비자 대면 비즈니스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대신, 메타버스의 여러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은 미래의 외과의를 가르치는 것부터 제품 시연 제공, 먼 친척과의 협력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특히 디지털 환경은 지적 호기심을 필요로 하므로 브랜드는 항상 테스트하고 학습하는 사고방식을 가져야 합니다. 메타버스는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연결하고 대화하고 거래하는 방식의 차세대 진화가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가 메타버스 세계에 진입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 고객을 발견
충족되지 않은 고객 요구 사항과 AR 및 VR과 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격차를 메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조사하십시오. 또한 고객이 메타버스에 관심이 있는지 파악하십시오.
경쟁사 분석 수행
동료 기업들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무엇을 하는지, 차별화된 제품을 어떻게 소개할 수 있는지 살펴보세요. 알아내야 할 다른 사항으로는 브랜드의 고유한 판매 제안과 고객이 경쟁 제품이 아닌 귀하의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제품 연구
이 단계에서 더 지속 가능한 제품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무엇을 테스트할 수 있는지와 같은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야 합니다. 제품/서비스로 고객 경험을 어떻게 향상할 수 있습니까? 귀하의 제품은 어떤 기능을 제공합니까?
메타버스 출시 준비 및 균형 유지
귀하의 브랜드가 메타버스에 어떻게 그리고 언제 등장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는 데 귀하의 리서치 팀을 참여시키십시오. 그러나 이미 참여하고 있다면 모든 새로운 영역에 위험과 보상이 포함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예측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현재의 팬데믹이 우리 모두를 그 어느 때보다 적응력 있게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익은 위험을 감수한 대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