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가 컴퓨터 플랫폼으로서 인터넷을 대체할 수는 있지만 그 발전 경로는 전작과 비슷할 것 같지 않다. 민간 산업은 메타버스의 잠재력을 충분히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장 많은 돈, 최고의 엔지니어링 기술 및 정복에 대한 가장 큰 야망은 말할 것도 없고 미래에 대한 가장 공격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도적인 기술 회사는 메타버스를 단순히 이끌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소유하고 정의하기를 원합니다.
비기업적 태도를 가진 오픈 소스 프로젝트는 메타버스에서 계속해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가장 흥미로운 창의적 재능을 끌어들일 것입니다.그러나 초기 Metaverse에는 Microsoft, Apple, Meta 및 Amazon을 포함하여 소수의 잠재적 리더 만 있습니다 .
메타버스 암호화 프로젝트에는 Microsoft의 Mesh 플랫폼이 포함됩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이 거대 소프트웨어 회사는 현실 세계를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과 통합하는 혼합 및 확장 현실(XR)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합니다. 미 육군은 병사들이 훈련, 리허설 및 전투를 할 수 있도록 Microsoft와 함께 증강 현실 Hololens 2 헤드셋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Xbox Live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비디오 게임 게이머를 연결합니다.
Apple이 최초의 AR 및 VR 가제트를 출시하는 데 있어 Meta와 같은 회사보다 뒤쳐져 있지만 Cupertino 회사는 너무 늦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Apple은 임박한 Metaverse를 위해 정교한 HMD(Head Mounted System) Virtual Meetings 앱을 만들었습니다. Apple의 특허는 또한 사람들이 향상된 현실(ER) 환경을 감지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여러 기술에 적용됩니다.
이전 Facebook은 2014년 Oculus 인수를 포함하여 이전에 가상 현실에 상당한 투자를 했습니다. Meta는 디지털 아바타가 비즈니스, 여행 또는 레저용 가상 현실 헤드셋을 통해 상호 작용하는 가상 세계를 구상합니다.
그러나 누가 메타버스를 이끌 것인지 또는 그들이 우리를 어떻게 거기로 데려올 것인지에 대한 강한 의견을 가지기에는 메타버스에 대해 우리가 알지 못하는 것이 너무 많습니다. 실제로 메타버스는 (마지못해) 서로 협력하고 상호 운용성을 수용하는 서로 다른 플랫폼, 기관 및 기술의 네트워크 결과일 가능성이 큽니다.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인터넷은 개방형(주로 학술적) 인터넷이 개방형 표준 및 프로토콜을 "재구축" 또는 "재설정"하려는 폐쇄형(주로 소비자 지향) 서비스와 함께 진화한 다소 혼란스러운 과정의 결과입니다.
메타버스의 미래
실제 생활을 완벽하게 반영하는 진정한 메타버스가 얼마나 현실적일 수 있는지 또는 생성하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는 불확실합니다. 많은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은 궁극적으로 사용자가 환경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AR 및 VR 기술에 대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회계 및 자문 회사인 PwC는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이 2019년 465억 달러에서 2030년까지 1조 5000억 달러로 세계 경제를 향상시킬 것이라고 추정합니다.
Facebook Inc, Alphabet Inc 소유의 Google 및 Microsoft Corp는 모두 업계의 확장을 예상하기 위해 클라우드 컴퓨팅 및 가상 현실 회사에 투자했습니다.
'인터넷'을 장악한 기업에게 큰 돈이 있었던 것처럼 결제, 구독, 광고 같은 플랫폼이나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특정 지역을 독점할 수 있는 기업에게는 막대한 돈이 있을 것이다.